GMS케이블체인 Chain 종류별 특징

클린룸형

LINK를 저 마찰 구조로 특수 설계하여 움직임이 원할하고 부드러운 주행으로 저 마모로 인하여 분진이 발생하지 않아 친환경을 요하는 장소에 적합하다

특히, 국내 최초 IPA인증보유한 장거리 크린룸형은 LINK와 LINK 사이에 움직임이 원할하도록 특수구조 베어링을 적용하고, 일정 링크마다 특수바퀴를 부착하여 슬라이딩에 따른 상,하부의 마찰을 최소화시킨 설계로 고속 주행에도 사용

예)의료,제약산업,식품 산업,반도체 생산설비,

예)고속을 요구하는 자동화 기계설비,저소음 저분진을 요구하는 사업장 적용

표준형

내구성 및 탄성력을 강화시켜 이동속도가 빠르고 저소음, 저분진 체인으로 기존

케이블체인의 대체사양으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프레임을 비롯하여 각 부품의 구

조를 개선하여 내구성을 강화시키고 케이블의 쏠림현상에 의한 피복손상을 방지

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밀폐형

외부 이물질로부터 케이블을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자동차 생산 용접

라인, 도장 라인 등 여러 외부 위험 요소로 부터 케이블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는기존 밀폐형 체인의 단점인 소음과 분진 발생을 억제하고 밀폐구조를 개선하여 내부 입선되

는 케이블과 체인과의 마찰로 인한 케이블의 피로도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New Sabin chain 밀폐형은 강한 외부충격에 케이블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환

경이 열악한 작업장에서 효과적으로 케이블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개폐형

버티컬(수직 상향, 하향) 전용으로 설계하여 비틀림 강도 및 인장 강도가 뛰어나고 CABLE 및 HOSE의 분해 설치가 쉽고 간편하여 가격 효율성을 극대화 하여 저비용 고효율을 필요로 하는 사업장에 적합하다.

예)물류 자동화 설비, 자동차 생산설비,용접기계,인쇄기계,공작기계적용, 수평 이동시는 중,단거리 설비에 적합하다.

장거리형

고속 장거리 이동 설비의 왕복 운동시 슬라이딩에 따른 상.하부 면마찰을 최소화한 구조로 설계 제작하여 원할한 움직임과 마모 수명이 길어 빠른 속도 움직임이 필요로 하는 작업장에 적합하다.

예)자동차산업,전자산업,반도체 생산설비,의료기계,공작기계,물류장비 적용

GMS CABLE VEYOR 올바른 설치 방법

1.케이블 호스 설치시 여유공간

CABLE은 외경보다 10%크게 한다. 공압호스는 20% 여유공간을 준다

모든 내용물의 총 단면적은 체인 공간의 60% 미만으로 설치 한다.

2.중량 밸런스

CABLE 및 HOSE 삽입 시 직경과 중량을 고혀하여 배치하여야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할 수 있다

밸런스가 맞지 않을 경우 구동중 쏠림 현상이 발생하건나 이탈할 수 있으므로

CABLE 포설 전 반드시 확인 하여야 한다.

3.곡률반경

  Cable Hose
권장곡률반경(R) 외경×7.5 외경×7.5

아래 그림을 보면 Cable 위 삽입 시 적절한 곡률반경을 선정하여 배치된 사례와

그렇지 않은 사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4.케이블 호스의 적절한 용적률

5.디바이더 디자인

Cable 및 Hose의 수량과 배열을 파악하여 꼬임과 단선을 막을 수 있도록 디바이더

배열을 가로 세로로 분할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Cable 과 디바이더는 15%~20%의 여유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디바이더를 많이 삽입할 경우 실제적인 Cable의 용적율이 줄어들게 되므로 폭(Width)에

적당한 수량을 삽입하시길 바랍니다.

6.케이블, 호스의 풀림과 정렬

최초 Cable 삽입 전 감겨있는 Cable 풀 때 순방향으로 풀지 않을 경우 Cable 이

뒤틀린 상태로 포설될 수 있으므로 주의 하여야 합니다.

7.로보체인 전용 케이블, 호스 사용

Cable 및 Hose는 로보체인 전용으로 생산된 제품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일반 Cable 및 는 장기간 주행 시 단선이나 파열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Cable 및 Hose 선정 시 구동용으로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8.가이드 레일

Free Span(자체 수평지지 가능거리)을 초과하여 사용할 경우 반드시 Guied Rail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Guied Rail은 로보체인의 이탈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Guied Rail의 형태와 치수는 카다로그를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9.케이블, 호스 끝단 처리 및 여유길이

고정 부위의 Cable의 뒤틀림과 꼬임 현상을 막기 위해 Fixed End Bracket에

Cable 끝단 여유공간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Cable 끝단 여유공간 = Cable 최대 외경 × 30

로보체인 주행 시 움직이지 않는 부분을 반드시 두어야 Cable의 마모 및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10.내화학성

약품  
아세톤(수용성)
포름산(수용성)
가솔린
벤졸
붕산(수용성)
염수소 ×
크롬삼(수용성
디젤유
아세트산
식용유
포름알테이드(수용성)
수용성기름
메틸아세테이트
우유
탄산나트륨
기름, 윤할유
프로판가스
수은
염산
잉크, 인쇄잉크

○ : 우수 △ : 조건부 사용 × : 불가

11.여유공간

Cable 및 Hose 삽입 시 사용 환경에 따라 허용 용적율에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표는 사용 환경에 따른 허용 용적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허용 치를 초과하여,

사용할 경우 Cable 및 Hose의 마찰로 분진이 발생되며 단선 발생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CLEAN ROOM NORMAL
허용 용적율(%) 40%~50% 50%~60%

12. 로보체인의 급유

로보체인은 주행중 무급유가 가능한 전용 소재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일부 제품에는 사용 시 주위 환경에 따라 약간의 급유는 수명을 연장합니다.

13.로보첸인 내 케이블, 호스 고정 시 주의점

절대로 Cable 및 Hose를 Tie등으로 Link Plate나 Divider, Supporter, Bar등에

묶지 마십시오. Cable 및 Hose는 자유로이 움직일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끝단 End Bracket이후 Clamp 또는 Strain Relief와 같이 묶는 Cable 및 Hose의

기장을 조심하십시오.

14.Cable 및 Hose의 관리

Cable 및 Hose는 반복운행을 한 후 길이의 변화가 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기적으로 기장을 점검 하시고, 길이가 늘어났을 경우 끝단의 Clamp 또는 Strain Relief와 같이 묶는 Cable 및 Hose의 기장을 조심 하십시오.

15.로보체인의 점검 사항

로보체인은 풀림방지를 위한 특수하게 제작된 Bolt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장기간 사용 및 주행 중 진동에 의하여 Bolt 및 연결 부품이 헐겁거나

풀릴 수 있으니 정기적인 점검이 필요 합니다.

16.환경보호

친환경적인 소재만 사용합니다.